건강한 여름나기, '잠계탕'이 함께해요!

당뇨예방 효능 탁월한 뽕잎과 상백피를 이용한 보양식, 할인행사도 가져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6/07/29 [10:06]

건강한 여름나기, '잠계탕'이 함께해요!

당뇨예방 효능 탁월한 뽕잎과 상백피를 이용한 보양식, 할인행사도 가져

충주신문 | 입력 : 2016/07/29 [10:06]
▲ 잠계탕 '153낙지와 박이야기'     ©충주신문
▲ 잠계탕 '중앙탑오리집'     ©충주신문

충주시농업기술센터가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육성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개발해온 ‘잠계탕’이 상표출원과 함께 관내 음식업소 2곳에 대한 기술이전 절차를 완료하고 최근 상품화했다.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당뇨예방 음식 상품화를 주제로 개발된 잠계탕은 당뇨예방 효능이 있는 뽕잎과 상백피를 닭과 접목한 음식이다.

뽕잎과 상백피는 당뇨, 뇌졸증 예방, 고혈압 강화, 고지혈증 및 비만 억제, 노화억제, 장기능 활성화와 변비 개선, 발암 억제 등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데, 닭과 잘 어우러져 여름철 훌륭한 보양식으로 평가되고 있다.

관내 상품화 업소는 용산동 ‘153낙지와 박이야기’와 중앙탑면 ‘중앙탑오리집’두 곳이며, 사업장별로 잠계탕을 특화시켜 상품화했다.

중앙탑오리집 잠계탕은 상백피, 뽕잎, 누에가루, 뽕잎소금을 활용해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153낙지와 박이야기 잠계탕은 상백피, 뽕잎, 해물류(낙지, 전복, 꽃게 등)가 첨가돼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충주 대표 특화음식으로의 정착을 위해 153낙지와 박이야기는 7월 27일부터 8월 7일까지, 중앙탑오리집은 8월 8일부터 8월 16일까지 일반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잠계탕 할인행사를 갖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엄정면주민자치위원회, 원곡천 환경정화활동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