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강원 지역 119특수구조대 설립을 환영한다

이규홍 대표이사 | 기사입력 2017/12/07 [12:43]

충청, 강원 지역 119특수구조대 설립을 환영한다

이규홍 대표이사 | 입력 : 2017/12/07 [12:43]
▲ 이규홍 대표이사     ©

충청, 강원지역 119특수구조대가 충주시 주덕읍 화곡리에 둥지를 틀게 된 것은 매우 환영할 만한 일이다.

 

충북, 충남, 세종, 대전 지역을 총괄하는 충청, 강원지역 119특수구조대는 재난 시 어느 곳 어떤 재난이든 30분내 특수 기동 구조대를 투입하여 인명을 구조하는 곳이다.

 

지난 포항지진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하기 위해 투입된 119특수구조대의 활동이 활발하였다는 것을 뉴스를 통해 들었을 때 우리 충주지역에 재난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재난은 언제 어느 때 어떠한 형태로 우리에게 다가올지 모르는 만큼 우리는 항상 재난에 대비하는 태세는 갖추어야 하는 것이다.

 

사람의 생명이 위급하고 촌각을 다툴 때를 생각해보면 충청, 강원지역 119특수구조대는 우리 충주시민들에게 안전을 지켜주는 든든한 수호신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또한 119특수구조대 요원들은 군 특수부대 경력 3년 이상인 자로 한하여 선발하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시민들을 재난에서 구조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사람들이다.

 

더욱이 119특수구조대는 일단 유사시 긴급 출동 할 수 있는 닥터헬기를 보유하고 있어 인명피해의 신속함을 요구할 때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되고 산악, 재난, 화학 등에 대처할 수 있는 장비 또한 갖추고 있어 충주시민들에게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을 것이다.

 

2016년부터 설계에 들어가 2017년 착공하고 2018년 준공하여 공식적인 업무에 들어가는 119특수구조대는 닥터헬기를 비롯한 갖가지 재난 구조에 대한 장비를 갖추고 있어 충주를 지켜주는 수호신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

 

소방을 책임지는 소방기관은 우리를 화재로부터 지켜주는 역할 외에도 인명구조, 환자이송, 재난사고 처리 및 우리주변의 안전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고마운 기관이다.

 

더욱이 우리 생활 속에서 불편한 점까지 세세히 점검하는 소방공무원들은 그 인원을 더욱 늘려도 전혀 이상할 것 없이 우리 생활 속의 수호천사로 자리매김 하는 곳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충청, 강원 119특수구조대가 충주에 청사를 짓고 개청 한다는 것은 깊이 환영할 문제로 앞으로 이들의 활동에 기대가 크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