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해피어스, 충주시청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매월 8일 ‘보라데이’에 포스터 전시 및 캠페인 전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3/09 [09:39]

충주해피어스, 충주시청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매월 8일 ‘보라데이’에 포스터 전시 및 캠페인 전개

충주신문 | 입력 : 2018/03/09 [09:39]


충주해피어스(회장 전형미)가 ‘보라데이’를 맞아 3월 8일 성폭력 예방 캠페인에 나섰다.

 

보라데이는 가정폭력 예방의 날로, 여성가족부에서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를 가족 내 문제로 치부하는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매월 8일을 이날로 정해 지난 2014년 8월부터 각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의 조기발견을 위해 주변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해피어스 회원 10여명은 충주시청 민원실 앞 로비에 보라데이 홍보 포스터 10여점을 전시하고 시청 방문객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충주해피어스는 3월 9일까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앞으로 매월 8일에도 정기적인 예방 캠페인과 더불어 포스터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한편, 충주해피어스는 ‘우리 모두가 다 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보자’는 뜻을 갖고 모인 봉사단체로 보라데이 아동 모델을 공모해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계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스스로 주민자치 특강도 열어 △이면지 노트 만들기 △면 생리대 만들기 △소망팔찌 만들기 등을 통해 여성의 삶의 질 향상과 친목도모 및 건전한 문화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보라데이 포스터 아동 모델은 ‘충주해피어스’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형미 회장은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시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 충주로 살러 오세요”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