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평생학습관,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업무 협약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3/12 [14:39]

충주시평생학습관,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업무 협약

충주신문 | 입력 : 2018/03/12 [14:39]



충주시평생학습관이 ‘충주 인생디자인학교’ 운영을 위해 3월 12일 은퇴설계 선도기관인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생디자인학교 사업의 선진적 운영과 중장년층의 제2인생 설계를 지원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생애설계 및 은퇴설계 관련 교육과정 개발‧기획, 은퇴설계 정보의 상호개방과 인적자원 교류 등을 통해 은퇴자(은퇴예정자)의 인생 후반기 준비를 위한 길라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인생디자인학교는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학습관이 은퇴자(은퇴예정자)들의 제2인생을 위해 새롭게 마련한 노후설계 지원사업이다.

 

여기에서는 은퇴자(은퇴예정자)들의 퇴직에 대한 심리적 불안 및 스트레스 감소와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학습관은 인생디자인학교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3월 20일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고 4월 9일 입학식과 함께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고령화, 기대수명 연장, 4차 산업혁명 도래 등 급격한 사회경제 변화에 선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생디자인학교 사업을 준비했다”면서, “사업에 참여하는 중장년층이 학습을 통해 새로운 인생과 가치 있는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