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 “미투 고소·소송 취하”

민주당 중앙당의 미투 2차 피해 지적 따른 수용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5/03 [13:43]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 “미투 고소·소송 취하”

민주당 중앙당의 미투 2차 피해 지적 따른 수용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5/03 [13:43]


‘미투’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가 피해자로 주장하는 김시내(가명)에 대한 모든 고소와 소송을 취하했다.

 

우 예비후보는 지난 3월 22일 청주지법 충주지원에 김시내에 대해 2억 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으며, 충북지방경찰청에는 공직선거법 위반, 무고, 명예훼손, 강요, 직무유기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우 예비후보는 4월 26일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자신이 미투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허위글로 곤에 빠트렸던 김시내에 대한 모든 고소와 소송을 취하한다”고 밝혔다.

 

우 예비후보는 “김시내에 대한 고소와 소송이 미투에 대한 2차 피해라고 밝힌 민주당 중앙당 젠더특위의 지적을 정중히 받아들이겠다”면서 “이제는 결자해지 차원에서 오로지 충주시장 선거에서의 승리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우 예비후보는 아울러 “미투 논란에 휩싸이면서 무려 50여 일 넘는 기간 동안 거의 매일 뜬눈으로 밤을 지새웠다”며 “이제부터라도 몸과 마음을 다시 추스리고 6.13지방선거에서 저와 민주당의 필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 예비후보를 둘러싼 미투 논란은 지난 2월 23일 민주당 충북도당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우 예비후보가 과거 충북도청에 근무할 당시 인사권을 가진 직위를 이용해 하위직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김시내의 글이 올라오면서 불거졌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