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노인복지관, 이용객 편의 제고

주차장 53면 확장, 3층 증축공사로 경로식당 확대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5/09 [15:44]

충주시노인복지관, 이용객 편의 제고

주차장 53면 확장, 3층 증축공사로 경로식당 확대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5/09 [15:44]


충주시 대가미근린공원 내 위치한 충주시노인복지관 앞 주차장이 넓어져 시민들의 이용이 한결 편해졌다.

 

노인복지관은 시설 이용객이 날로 증가하고 있으나 공원과 일반주택가 사이에 자리한 관계로 주차장 확보가 여의치 않아 주차공간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충주시는 올해 노인복지관과 공원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시비 18억 5000만 원을 투입해 복지관 기능 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시는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을 위해 복지관 앞 잔디밭을 활용해 최근 53면의 추가 주차장을 조성, 주민들로부터 예상보다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3월 말부터 복지관 3층 증축공사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오는 10월 증측공사가 완료되면 1층은 경로식당, 2층은 강당과 프로그램실, 3층은 체육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차장 확장에 이어 복지관 3층 증축공사가 완료되면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한결 만족해하실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에서는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노인 여가 공간 조성을 위해 시설 인프라 확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