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초등 돌봄교실에 친환경 과일 간식 무상지원

5월부터 주 1~2회 1인당 총 30회 지원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5/12 [15:29]

충주시, 초등 돌봄교실에 친환경 과일 간식 무상지원

5월부터 주 1~2회 1인당 총 30회 지원

충주신문 | 입력 : 2018/05/12 [15:29]


충주시는 5월 8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들에게 과일 간식 무상지원 시범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과일 간식 지원사업은 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 연계형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초등학생에게 다양한 제철과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절단해 컵이나 파우치 등 신선편이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제품 가공은 안전관리인증(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이뤄진다.

 

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6500여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5월에는 매주 화요일 1회 제공하고, 6월부터는 매주 화·목요일 2회 제공할 계획이다.

 

학생 1인당 제공량은 1회 150g(최소 120g 이상) 내외로 연간 30회 정도다.

 

과일 공급은 농협경제지주 충북지역본부에서 맡아 충북원협거점APC 및 충주농협APC 등 도내 6개 APC(산지유통센터)에서 납품한다.

 

공급되는 과일은 도내에서 생산되는 상등급 이상 친환경인증 또는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인증을 받은 사과, 방울토마토 등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4월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부모 등 참여의사를 수렴하고 시설상태 등을 조사했으며, 관내 38개 초등학교 중 21개교가 신청했다.

 

시는 더 많은 초등학교에 과일 간식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신청을 계속 받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식습관 개선을 통한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과일 소비 확대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도와 의견을 수렴하고 점차적으로 공급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