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제17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충주시’ 슬로건으로 캠페인 전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5/14 [21:17]

충주시, 제17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충주시’ 슬로건으로 캠페인 전개

충주신문 | 입력 : 2018/05/14 [21:17]


충주시가 제17회 식품안전의 날(5월 14일)을 맞아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 제고와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5월 14일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충주시’를 슬로건으로 기념식과 캠페인을 개최했다.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날로 지난해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날 시청 탄금홀에서 열린 행사는 식품위생 관련 단체와 종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품안전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과 식품안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표창, 식품정책 소개, 건강한 먹거리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날 행사장 입구에 식중독 예방과 나트륨 줄이기, 음식문화개선 등의 홍보물을 전시했다.

 

참석자들은 기념식 후 시민들에게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건강한 식품 만들기 공감대 확산을 위해 캠페인도 전개했다.

 

한편, 충주시는 식품안전의 날과 식품안전주간(5.7~5.21)을 맞아 식품안전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대형 식품판매업소 및 HACCP 인증업계 영업장에 관련 현수막을 게시토록 하고, 식품위생업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위생교육도 실시했다.

 

안기숙 보건소장은 “먹거리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사회적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호암직동 향기누리봉사회, 홀몸노인 30가구에 밑반찬 지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