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세성초병설유치원, ‘효·사랑 나눔 행사’ 실시

강하나 원생 외 8명 살미면 ‘모세의 집’ 방문 노래와 율동 선보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5/15 [15:26]

충주 세성초병설유치원, ‘효·사랑 나눔 행사’ 실시

강하나 원생 외 8명 살미면 ‘모세의 집’ 방문 노래와 율동 선보여

충주신문 | 입력 : 2018/05/15 [15:26]


충주 세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남기순) 강하나 원생 외 8명은 5월 15일 오후 살미면 소재 노인의료복지시설 ‘모세의 집’을 찾아 2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효·사랑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원생들은 5월 11일 유치원에서 실시한 ‘사랑나눔 시장놀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어르신들에게 드릴 간식을 준비했고, 평소 유치원에서 배운 노래와 율동으로 멋진 무대를 선보였으며, 어르신들은 손장단도 쳐주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원생들이 유치원에서 만든 꽃목걸이를 한 분씩 걸어드리고 안아드리며 “사랑해요” 라고 귓속말을 해드렸을 때 어르신들의 입가에는 행복한 미소가 절로 나왔다.

 

원생들은 할아버지, 할머니들과 함께 준비한 간식을 먹으며 조잘조잘 이야기도 나누며 가족의 정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5학년도에 이은 네 번째 행사로 ‘모세의 집’은 현재 세성초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의 학부모가 운영하고 있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권귀순 담임교사는 “유치원 아이들이 사랑과 나눔을 배우고, 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있어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중요한 역할을 하다”며, “2학기에도 계속해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원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