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Wee센터 집단상담 운영

관내 중학교 17개교 대상 학생자살·학교폭력 예방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5/16 [15:58]

충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Wee센터 집단상담 운영

관내 중학교 17개교 대상 학생자살·학교폭력 예방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5/16 [15:58]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극) Wee센터는 5월 2일부터 31일까지 충주시 관내 중학교 17개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학생자살예방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중학교 집단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충주중앙중학교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충주Wee센터에서 실시한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집단상담으로, 상황에 따른 감정표현과 공감능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돕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경청게임, 얼굴표정 그리기, 온 몸으로 말해요, 공감과 비공감 상황 경험하기, 공감-비공감 대화하기, 공감서약서 작성 등 회기별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중학교 학생들이 갖는 공감적 특징을 이해하고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상대방의 감정을 읽고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공감능력을 키우는 과정을 통해 자신과 또래친구들을 이해하고 학교 적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자살예방 및 학교폭력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충주Wee센터는 오는 9월에도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학생자살예방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집단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목행용탄동 지역사회보장협, 소화용품 지원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