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지역경제 활성화 ‘한 몫’

국내외 조정대회 등 각종 행사 잇따른 개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6/04 [13:49]

충주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지역경제 활성화 ‘한 몫’

국내외 조정대회 등 각종 행사 잇따른 개최

충주신문 | 입력 : 2018/06/04 [13:49]

▲ 충주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 충주신문


충주시 중앙탑면에 자리 잡은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이 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올해 들어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에서는 국내외 조정대회를 비롯해 각종 행사가 개최되며 충주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최근 이곳에서는 철인3종경기에 이어 전국소년체육대회가 연이어 개최되고, 5월 28일부터 30일까지는 제60회 전국조정선수권대회가 열리며 많은 사람들이 찾았다.

 

6월에도 6월 13일부터 23일까지 아시아조정선수단 훈련캠프를 시작으로 충주 탄금호 국제장애인조정대회(15~16일), 충주 탄금호 전국조정대회(19~21일), 아시아주니어 및 아시안컵Ⅱ 조정선수권대회(26~30일)가 연이어 개최된다.

 

아울러 이곳에는 카약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수상레저체험아카데미도 6월부터 개장해 오는 9월까지 운영된다.

 

7월에는 충주시장배 전국생활체육조정대회와 호수축제가 열리고 9월에는 세계소방관대회 일환으로 이곳에서 조정, 카약, 드래곤보트, 철인3종, 수영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각종 대회 개최와 별도로 이곳에서는 조정체험아카데미가 운영돼 매년 7천여 명이 조정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조정 국가대표 등 연인원 1만명이 넘는 전지훈련팀이 이곳에서 실력을 키우고 있다.

 

얼마 전에는 이곳 마리나센터에 충주체험관광센터도 문을 열어 센터를 통해 관광객들이 농촌, 음식, 스포츠 체험을 하고 있다.

 

민경창 체육진흥과장은 “조정경기장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이 한결같이 수려한 자연환경과 세계적 수준의 경기장 시설에 감탄한다”며 “조정경기장을 스포츠와 관광을 접목한 전국적인 스포츠 명소로 육성하고 국제대회를 치룬 대규모 경기장 사후활용의 모범사례로 만들어 충주시의 자랑거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연수동체육회, 희망나눔 이웃사랑 성금 200만원 전달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