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입사시 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하나요?

국민연금 충주지사 | 기사입력 2018/06/17 [10:58]

직장에서 입사시 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하나요?

국민연금 충주지사 | 입력 : 2018/06/17 [10:58]

직장에서 근로자의 경력을 확인하기 위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제출을 요구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입사할 때 경력에 따라 급여가 결정되는 경우도 있고 입사자의 경력이 맞는지 확인할필요도 있기 때문에 인사담당자들은 개인에게 경력증명서와 같은 서류를 요구합니다.하지만, 경력을 증빙하기 위해 모든 사업장에 대해 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은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고, 폐업한 사업장은 경력증명서가 아예 발급이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이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받는 가입증명서는 본인이 근무했던 사업장 명칭 및 기간이 나와 있기 때문에 직원의 경력을 확인할 수 있고,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의 경우 1인 이상 사업장은 모두 가입되기 때문에 이력이 누락되는 경우도 적으며, 무엇보다도 신뢰할 수 있는 증명서라는 장점도 있기 때문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본인확인을 거친 후 즉시 발급이 가능한데, 업무시간(평일 09:00~18:00)내에 전화(국번없이 1355)나 가까운 국민연금공단에 방문하면 수수료 없이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개인민원-가입증명서(국문)"에서 연중무휴로 가입증명서를 출력하거나 팩스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중앙탑 새마을협, 경로행사 후원금 기탁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