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소방과학·기술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6일까지 신청, 화재 예방분야 우수 인력 발굴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7/05 [12:19]

제2회 소방과학·기술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6일까지 신청, 화재 예방분야 우수 인력 발굴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7/05 [12:19]


제2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경연대회 참가자를 7월 6일까지 모집한다.

 

소방과학·기술경연대회는 화재 예방분야의 우수 인력을 발굴해 예방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환경을 조성하고자 개최되는 대회로,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주관한다.

 

참가부문은 정부부문과 민간부문 3개(전문·일반·학생) 분야로 나뉘며, 참가자격으로는 ▲정부부문에 소방공무원으로 재직 중인 자 ▲민간부문에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자격을 갖추고 선임된 자 ▲소방안전 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선임된 소방안전관리자 및 소방시설업 등록인력 제외) ▲전국 대학(교) 소방관련학과 학생 등이다.

 

경연내용은 지식, 실무 능력 및 문제해결 역량 등의 종합평가로 화재이론, 관계법령, 예방(행정), 소방시설 유지관리 등의 지식평가와 소방과학·기술 및 안전관리분야 등의 실무역량 평가로 진행된다.

 

경연은 7~9월 모바일 예선을 거쳐 본선(10월)·결선(10월)으로 진행되며, 27명(정부 3, 민간 9, 패자부활전 15)에 대해 총 2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방안전협회 홈페이지(www.kf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