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지현동, 노인문화나눔사업 추진 ‘탄력’ 받아

잉꼬주방과 지원협약 체결, 3년간 사업비 후원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7/10 [13:12]

충주 지현동, 노인문화나눔사업 추진 ‘탄력’ 받아

잉꼬주방과 지원협약 체결, 3년간 사업비 후원

충주신문 | 입력 : 2018/07/10 [13:12]


충주시 지현동의 노인문화나눔사업이 보다 탄력 받을 수 있게 됐다.

 

지현동은 최근 잉꼬주방(대표 오영수),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형기)와 노인문화나눔사업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잉꼬주방은 앞으로 3년간 매년 1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인들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통해 우울증, 고독사 등 노인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노인문화나눔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함께하는 사람들, 지현새마을금고 등에서 영화비와 간식비를 제공해 연 4회 관내 노인들에게 영화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여러 유관기관 등의 도움으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지만 늘 예산부족으로 지속적인 사업이 불투명했다.

 

이번 잉꼬주방과의 협약은 지원금액은 크지 않지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영수 잉꼬주방 대표는 현재 충북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으로 재임 중이며,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수년간 다양한 지역 희망공헌사업을 진행하는 등 인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아 귀감이 되고 있다.

 

오영수 대표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문화생활로부터 소외된 어르신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도 지난 3월과 6월 지현새마을금고의 후원을 받아 관내 노인 370여 명에게 영화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