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충주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 마무리…공식 개원

시민에게 신뢰 받는 의정활동 다짐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7/11 [16:15]

제8대 충주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 마무리…공식 개원

시민에게 신뢰 받는 의정활동 다짐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7/11 [16:15]


충주시의회가 제8대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공식 개원식을 가졌다.

 

충주시의회(의장 허영옥)는 7월 5일 기관·단체장 등 지역 주요인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충주시의회의 시작을 알리는 개원식을 개최했다.

 

제8대 충주시의회 의원들은 개원행사에 앞서 탄금대공원에 모여 순국선열에 대한 헌화 및 묵념의 시간을 가지며 충주시와 대한민국을 지켜 온 선구자들에게 대한 감사와 그 의지를 마음에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충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개원행사에서는 19명 의원 전원이 함께 의원선서와 의원윤리강령 낭독을 통해 오직 시민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보내주신 신뢰에 4간 보답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개원 기념사에서 허영옥 의장은 “제8대 충주시의회를 갈등이 있어도 화합과 협력으로 극복하며,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열린 의회’, 젊고 참신한 ‘변화의 의회’, 여성의 섬세함을 살리는 ‘창의의 의회’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또 “항상 시민의 편에서 일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집행부를 견제하고 통제하는 데에 단호함을 발휘하고, 충주 발전을 위할 때에는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며 “변화와 발전의 전기에 들어선 충주의 현 상황을 이끌어 가며 항상 시민의 신뢰 받는 의회상을 정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제226회 임시회에서 7월 3일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 허영옥 의원, 부의장에 손경수 의원을 선출한데 이어 7월 4일에 열린 2차 본회의에서 상임 및 특별 위원장을 선출하고 각 위원회의 위원을 구성했다.

 

운영위원장에 박해수 의원, 행정복지위원장에 조중근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정용학 의원이 각각 상임위원장에 선출됐다.

 

그리고 윤리특별위원장에는 조보영 의원, 1년 임기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는 김낙우 의원이 선출됐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