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평생학습관, 장애인 바리스타 수강생 모집

발달·청각장애인 대상, 8월 10일까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8/02 [10:13]

충주시평생학습관, 장애인 바리스타 수강생 모집

발달·청각장애인 대상, 8월 10일까지

충주신문 | 입력 : 2018/08/02 [10:13]

충주시가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해 8월 10일까지 발달·청각장애인 커피 바리스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시가 지난 7월 교육부에서 주관한 2018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진행하는 것이다.

 

시는 학습을 통한 장애인 자립 지원과 지역사회 통합을 추진하기 위해 ‘스스로 돕고, 서로 도우면서 공공성을 만들어 가는 자공공(自共公)’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젝트를 제시해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공모에 선정돼 20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 바리스타 양성과정에서는 자격증 취득 및 카페 취업을 위한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과 고객응대, 판매 및 매장관리 교육 등 서비스 교육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은 8월 14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 발달장애인은 매주 화요일, 청각장애인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3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수강료 및 재료비는 무료이다.

 

시는 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장애인들에게 충주시평생학습관 내 북카페에서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기관 북카페, 장애인 운영 카페에 취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올해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을 취득한 장애인들이 보조강사로 투입돼 장애인의 입장에서 강의 진행을 돕게 된다.

 

또한 충주시수화통역센터에서는 수화통역사를 지원하는 등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 노력이 뒷받침 된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평생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취업 등 사후관리까지 연계해 장애인들의 사회진출에 어려움이 없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 수강을 원하는 장애인은 충주시평생학습관을 방문하거나 전화(☏ 850-3933)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태극기 걸이 달기 봉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