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 일일체험 ‘호평 이어져’

체험·특강·전시 등 다양한 소통공간, 8월 28일까지 총 15회 진행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8/02 [11:11]

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 일일체험 ‘호평 이어져’

체험·특강·전시 등 다양한 소통공간, 8월 28일까지 총 15회 진행

충주신문 | 입력 : 2018/08/02 [11:11]


충주시평생학습관 북카페에서 이어지는 학습동아리 일일체험이 체험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충주시는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올해 학습동아리 일일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6월 8일 꽃자수2017(꽃자수동아리)의 1일 수놓기를 시작으로 7월 20일 재사모(미싱바느질동아리)의 브러치 만들기까지 지금까지 총 9차례가 진행돼 150여 명의 시민들이 이곳을 다녀갔다.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연계한 학습동아리 일일체험으로 북카페는 소통·공감을 위한 행복공간이 되고 있다.

 

또한 그 속에서 형님·아우로 어울려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을 통해 저마다 인생의 아름다운 꽃을 피우고 있다.

 

1일 2시간 이어지는 체험에 참여한 시민들은 눈으로, 손으로 직접 느끼고 배우는 생생한 경험을 통해 함께 배우는 기쁨을 누리고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덤으로 얻고 있다.

 

체험, 특강, 전시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 일일체험은 앞으로 우리말의 우수성 특강, 찻잔 받침 만들기 등이 남아있으며, 8월 28일 미나리(수채화동아리)의 미니전시회를 끝으로 총 15회의 일정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연계한 다양한 학습동아리 일일체험이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학습동아리에게는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신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6가구에 쿨매트 전달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