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문화관광 활성화 위한 충주문화발전시민연대 발대

충주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물들인 찬란한 빛쇼 충주라이트월드

김광영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8/08/17 [11:40]

충주문화관광 활성화 위한 충주문화발전시민연대 발대

충주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물들인 찬란한 빛쇼 충주라이트월드

김광영 객원기자 | 입력 : 2018/08/17 [11:40]

 

 

8월 11일 충주세계무술공원 메인광장에서 충주문화발전시민연대 발대식이 있었다.

 

충주문화발전시민연대는 라이트월드에서 충주시민 관광문화 발전을 위해 결성된 결성체로, 충주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대이며 충주라이트월드가 충주시민과 함께 주도해 간다는 마음의 결성체라 할 수 있다.

 

충주에 새로운 명소로 등장한 라이트월드는 화려한 빛쇼로 충주의 밤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한 라이트월드의 빛쇼를 보기 위한 전국의 눈길이 충주로 향하고 있다.

 

라이트월드는 전국을 넘어 전 세계 속의 명소로 등장할 것이며, 라이트월드를 중심으로 충주관광 활성화와 충주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

 

필자가 충주문화발전시민연대 발대식 소식을 접한 것은 충주관광 홍보밴드이며, 충주관광홍보를 하고 있는 시민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

 

필자의 기대로는 충주문화발전시민연대는 충주시와 라이트월드가 함께 추진하는 시민연대인가 생각했는데, 현장에 가서 발대식에 참여하고 보니 라이트월드 측에서 구성한 순수한 연대로서 라이트월드가 충주시민과 함께 충주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선두에서 활약한다는 라이트월드의 의지를 보여준 연대였다.

 

라이트월드의 등장은 선거철 장·단점을 놓고 언쟁도 있었으나 어차피 충주 밤무대의 아름다운 빛쇼로 등장했으니, 이제는 언쟁보다는 라이트월드를 충주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충주시민 모두가 협력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