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학생·학부모 위한 방학 특강 충주아카데미 열어

공부의 신(神) 강성태 초청 공부비법 전수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8/17 [12:15]

충주시, 학생·학부모 위한 방학 특강 충주아카데미 열어

공부의 신(神) 강성태 초청 공부비법 전수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8/17 [12:15]

 

 

공부의 신(神) 강성태가 충주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공부비법을 전수했다.

 

충주시는 매 분기 말 시청 탄금홀에서 개최하던 기존 충주아카데미의 틀을 깨고 8월 16일 충주학생회관으로 자리를 옮겨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방학 특강을 개최했다.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를 졸업한 강성태 강사는 서울시 우수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은 공신닷컴 대표를 맡아 방송활동과 저서를 통해 학생들의 공부 멘토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강 대표는 이번 특강에서 ‘게임처럼 공부하는 강성태 66일 공부법’을 주제로 습관을 만들 수밖에 없는 공부 방법을 비롯해 공신들이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공부법을 되돌아보고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동기를 부여하는 한편, 학부모들에게는 어떤 공부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하는지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강성태 특강에 앞서 ‘한국의 정신과 문화 알리기회’ 고예준 이사가 강사로 나서 ‘우리 문화유산 속 호국 이야기’라는 주제의 사전강의를 진행했다.

 

팔만대장경과 몽고항쟁 속에 녹아 있는 충주의 역사적 의미를 짚어보고 충주의 위상과 충주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분기별 1회 개최되는 충주아카데미는 문화예술리더쉽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충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