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평생학습관, 9개 평생학습 악기동아리 '콜라보 공연단' 발대

10월말 부산 제6회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 동아리 경진대회 충북대표로 참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8/21 [09:19]

충주시평생학습관, 9개 평생학습 악기동아리 '콜라보 공연단' 발대

10월말 부산 제6회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 동아리 경진대회 충북대표로 참가

충주신문 | 입력 : 2018/08/21 [09:19]

 

 

각기 다른 악기를 다루는 악기동아리 회원들이 하나로 뭉쳤다.

 

최근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는 플릇사랑앙상블, 조아우쿨렐레 동아리 등 학습관 내 9개 악기동아리 회원 40명이 모여 융합·창조형 악기동아리를 발대했다.

 

융합·창조형 악기동아리는 동아리 간 영역의 경계를 넘나드는 소통의 일환으로 구성됐다.

 

이번 구성을 위해 7월 27일 각 악기동아리 대표들은 간담회를 갖고 향후 일정과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융합·창조형 악기동아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열린 제1회 충주시평생학습박람회에 6개 악기동아리가 식전공연으로 합주를 준비하면서 최초로 시도된 바 있다.

 

당시 합주에 참여한 동아리 회원들의 반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아 이번에 정식으로 발대하게 됐다.

 

융합·창조형 악기동아리는 우선 올해는 전문지휘자와 단무담당 강사를 필두로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빨간구두 아가씨 등 3곡의 콜라보레이션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오는 10월 말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 동아리 경진대회에 충북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초에는 제2회 충주시평생학습박람회 개막 식전공연에 참가해 여러 악기가 조화를 이루는 광경을 연출할 계획이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동아리 간 서로 다름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도록 융합·창조형 동아리 육성과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발대한 콜라보 악기동아리의 활동 영역을 확대해 충주시 대표 융합 동아리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