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활동 전개

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 및 관심 유도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8/31 [09:14]

충주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활동 전개

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 및 관심 유도

충주신문 | 입력 : 2018/08/31 [09:14]

충주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7)을 맞아 9월 1일부터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시 보건소는 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과 예방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보건소는 ‘나의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을 주제로 시민들에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9월 1일 오전 9시부터 세계무술공원 내 라바랜드와 라이트월드 이용객을 대상으로 레드써클존(혈압·혈당 수치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는 장소)을 운영해 혈압, 혈당 및 고지혈증 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금연, 영양, 치매 등을 포함한 건강상담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전광판, 현수막, 미디어를 통한 홍보는 물론 관내 전통시장인 자유시장과 무학시장에서 5일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하고 적정수치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을 집중 홍보한다.

 

한편, 캠페인 기간 중 봉방동 소재 충주시당뇨교육센터에서는 매일 오후 2시부터 당뇨, 고혈압 예방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3시부터는 스트레스 이완 힐링교실을 운영한다.

 

아울러 목요일 저녁 7시부터는 직장인을 위해 야간 당뇨예방교실도 운영하며, 캠페인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안기숙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본인의 혈압, 혈당 등에 대한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연수동체육회, 희망나눔 이웃사랑 성금 200만원 전달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