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학습동아리 일일체험 성료

두 달간 15회 운영, 2백여 명 참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9/03 [10:08]

충주시, 학습동아리 일일체험 성료

두 달간 15회 운영, 2백여 명 참여

충주신문 | 입력 : 2018/09/03 [10:08]

 

▲ 평생학습동아리 일일체험(충주컬처맘-수채캘리)     © 충주신문

 

충주시평생학습관 북카페에서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학습동아리 일일체험이 체험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8월 31일 모두 마무리 됐다.

 

충주시는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학습동아리 일일체험을 시행했다.

 

▲ 평생학습동아리 일일체험(우리말 우수성 특강)     © 충주신문

 

일일체험은 캘리수채화, 꽃자수, 브러치·찻잔받침 만들기부터 우리말·우리글 특강, 인지재활 레크레이션, 민화·수채화 작품 전시회까지 15회에 걸쳐 다양하게 진행됐다.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이번 일일체험에는 2백여 명의 시민들이 다녀갔다.

 

일일체험은 학습동아리에게는 재능기부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돼 참여자들은 서로 소통 공감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학습동아리들은 앞으로도 재능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관광지에서 길거리공연을 펼쳐 충주를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평생학습 결과물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한 체험·홍보·전시부스 운영으로 시민참여 평생학습을 확대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학습동아리가 주도하는 평생학습이 개인의 성장뿐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학습공동체 문화를 만들고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능 대박’ 후배들의 응원!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