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충주’ 청소년이 함께 만들어나가요”

충주 연합 독서동아리, ‘책 읽는 충주’ 홍보 플래시몹 개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9/04 [14:34]

“‘책 읽는 충주’ 청소년이 함께 만들어나가요”

충주 연합 독서동아리, ‘책 읽는 충주’ 홍보 플래시몹 개최

충주신문 | 입력 : 2018/09/04 [14:34]

 

 

충주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모임인 충주 연합 독서동아리(지도교사 탄금중 박인혜 교사, 충원고 김상수 교사)와 충주지역 고등학교 학생회장단에서 주최하는 ‘책 읽는 충주’ 홍보 플래시몹이 9월 2일 오후 6~8시까지 성서동 차없는 거리와 충주시립도서관에서 열렸다.

 

이번 플래시몹은 충원고, 충주공고, 충주대원고, 충주여고, 충주예고, 충주중산고, 한림디자인고 등 7개 고등학교와 미덕중, 산척중, 수안보중, 신명중, 앙성중, 충일중, 충주여중, 충주중, 충주예중, 칠금중, 탄금중 등 11개 중학교 학생 총 275명이 참여했다.

 

지난 6월 10일 충주 연합독서동아리 학생 23명이 칠금동 공용터미널 앞과 성서동 차 없는 거리에서 플래시몹을 하면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으로 충주지역 고등학교 학생회장단에 제의하여 공동주최를 하여 많은 학생들이 함께하게 됐다.

 


홍보 플래시몹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은 성서동 차 없는 거리와 충주시립도서관 앞에서 일렬로 서서 5분간 책을 읽는 퍼포먼스에 참여했다.

 

더불어 충주공고 드론동아리 ‘드론피아’ 학생들이 드론을 이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한림디자인고등학교에서 ‘책 읽는 충주’ 핀버튼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배부했다.

 

그리고 충원고등학교 댄스 동아리 ‘꾼’에서 기획단 학생들과 함께 댄스 퍼포먼스를 진행했으며, 충주여고 영상 동아리 ‘피에스타’에서는 행사 전반을 촬영해 학생들이 SNS을 통해 지속적으로 ‘책 읽는 충주’를 홍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충주시립도서관에서 진행된 플래시몹 행사에서 충주교육지원청 구본극 교육장은 “독서하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서 플래시몹 행사를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한 학생들에게 수고했다”며, “앞으로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충주 지역 학생들이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플래시몹 기획단 대표를 맡고 있는 최세현(충주여고 부학생회장) 학생은 “충주에 이렇게 좋은 행사가 있는 데도 불구하고 주변 친구들이 전혀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안타까웠다”며 “이번 플래시몹을 계기로 보다 많은 충주 시민들과 학생들이 ‘책 읽는 충주’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지정도서를 읽고 이야기하게 되어 충주가 대한민국 독서문화의 중심 도시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충주공고 드론동아리 ‘드론피아’, 충주여고 방송동아리 ‘피에스타’, 충원고등학교 댄스동아리 ‘꾼’, 한림디자인고 친구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기뻤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