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초등학교 집단상담 운영

생명존중·학생자살예방 및 학교폭력예방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9/05 [15:41]

충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초등학교 집단상담 운영

생명존중·학생자살예방 및 학교폭력예방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9/05 [15:41]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극) Wee센터는 9월 3일부터 28일까지 충주시 관내 초등학교 15개교, 4학년 학생 824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학생자살예방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초등학교 집단상담을 운영한다.

 

중앙탑초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과 5월 Wee센터에서 실시한 두 번의 중학교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에 이어 세 번째로 시행되는 집단상담으로, 학생 자살과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초등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돕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감정 얼굴 그리기, 힘들어하는 친구 도와주기, 이럴 땐 이렇게, 친구에게 도움이 되는 말, 생명 존중 서약서 등 회기별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자아정체성 및 인격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에 과도한 학업 스트레스와 가족 및 교우관계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신체적·정신적·사회적 발달이 저하되고 있다는 위기의식 하에 기획됐다.

 

이에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 또한 존중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좀 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