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옥 충주시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協’ 등 공동대표 선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제6기 공동대표도 올라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9/06 [11:03]

홍진옥 충주시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協’ 등 공동대표 선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제6기 공동대표도 올라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9/06 [11:03]

▲ 충주시의회 홍진옥 의원     ©


충주시의회 홍진옥 시의원이 ‘자유한국당 전국여성지방의원협의회’ 및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대표로 선출됐다.

 

홍 의원은 8월 28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한 자유한국당 전국여성지방의원협의회 총회에서 ‘자유한국당 전국여성지방의원협의회’ 공동대표에 올랐다.

 

또 8월 31일~9월 1일 서울 강서구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으로 열린 정기 워크숍 및 총회에서 자유한국당 대표 후보로 출마해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제6기 공동대표에도 선출됐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대표 1인과 자유한국당 대표 1인이 공동으로 맡으며 임기는 2년이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전국 광역기초 의회 여성의원 1060명으로 구성됐다.

 

여성의원들의 네트워크 형성과 여성정치세력화를 도모하기 위한 지역과 정당을 초월한 전국지방의회 여성의원들의 연대 단체(2008년 조직)다.

 

홍 의원은 “2개의 전국여성지방의원 단체 공동대표를 동시에 맡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지만, 한편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공동대표로서 여성지방의원들 간의 협력과 연대 사업을 펼치며 여성지방의원들이 각 지역 의회에서 리더십으로 성장하고 더욱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의원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헌신해온 공로로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