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할 때는 밥팩” 충주시, 당뇨에 좋은 셀프메디케이션 제품 개발

상백피, 돼지감자, 야관문 등 국내 농산물 8종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9/06 [14:30]

“밥할 때는 밥팩” 충주시, 당뇨에 좋은 셀프메디케이션 제품 개발

상백피, 돼지감자, 야관문 등 국내 농산물 8종

충주신문 | 입력 : 2018/09/06 [14:30]

 

 

당뇨바이오 특화도시를 추구하는 충주시가 당뇨인은 물론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 예방하고자 노력하는 국민들의 올바른 식습관 관리를 위해 셀프메디케이션 제품 ‘초록이준 밥할 때는 밥팩’을 개발했다.

 

시가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당뇨에 좋은 상백피, 돼지감자, 야관문 등 국내 농산물 8종을 생분해성 팩에 담았다.

 

이 제품은 평소 밥을 할 때, 고기요리, 국물음식, 차 대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또한 순한 향과 맛으로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일상음식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시는 이번 제품 개발을 위해 당뇨전문가인 한형선 약사의 자문을 받았다.

 

또한 생산업체인 ㈜날파람식품(대표 양재원), 유통전문업체인 ㈜햇살여문(대표 이승우)과 함께 제품기획부터 정보조사, 시제품 시험연구, 관능평가 등 9개월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완제품으로 탄생했다.

 

제품 개발 자문을 한 한형선 약사는 “밥할 때는 밥팩은 당뇨, 혈압, 고지혈증, 비만 등 현대인의 생활습관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면서 “특히 당뇨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의 증상을 개선하고 합병증 예방은 물론 치유도 가능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이번에 개발한 제품을 지역행사는 물론 전국행사, 홈쇼핑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