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주덕읍, 다문화가족과 영화로 ‘즐거운 소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다문화가족 및 주민 초청 영화 상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9/06 [14:46]

충주 주덕읍, 다문화가족과 영화로 ‘즐거운 소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다문화가족 및 주민 초청 영화 상영

충주신문 | 입력 : 2018/09/06 [14:46]

 

 

충주시 주덕읍이 9월 4일 저녁 다문화가족과 영화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영화 관람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범)가 지역주민들의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성장기 다문화가족 아동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한국영상자료원의 ‘찾아가는 영화관’의 도움을 받아 마련됐다.

 

주덕농민문화체육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함께 했다.

 

참석자들은 난타공연에 이어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도시 주토피아에서 일어나는 연쇄실종사건을 토끼경찰관 주디가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코믹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를 관람했다.

 

협의체는 주민들을 위해 영화 관람에 빠질 수 없는 팝콘, 치킨, 피자 등의 먹거리를 제공하고 기념품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기념품으로 제공한 우산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문구를 넣어 지역주민들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했다.

 

이상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족과 지역주민이 영화를 관람하며 서로에 대해 좀 더 알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주민들이 문화로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덕읍에는 27세대 97명의 다문화가족이 거주하고 있으며, 협의체의 영화 상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연수동체육회, 희망나눔 이웃사랑 성금 200만원 전달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