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 단체 상시 모집

1일 4시간 교통비 2만원 지급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9/07 [09:04]

충주시,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 단체 상시 모집

1일 4시간 교통비 2만원 지급

충주신문 | 입력 : 2018/09/07 [09:04]

 

 

충주시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의 가을 수확에 도움을 줄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 단체를 상시 모집한다.

 

생산적 일손봉사는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나 기업에서 봉사를 하고자 하는 단체를 연결해 현장 근로를 전개하는 사업이다.

 

봉사 참여자는 1일 4시간의 봉사를 수행하면 교통비 등 2만 원의 실비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 포털에 봉사시간도 등록된다.

 

모집대상은 기관, 단체, 동우회, 초중고 대학생 등 모임의 구성원으로 주소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인원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인원은 총 3836명으로 일손이 부족해 시름하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됐다.

 

시 관계자는 “농촌 일손돕기는 단순한 봉사차원을 넘어 도농상생으로 가는 길로 도시민들은 공동체 작업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고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촌의 소중함을 느끼며 건강한 삶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말했다.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일할 농가 소재 읍면동사무소나 충주시청 기업지원과(☏ 850-6070)로 신청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