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방서, 추석명절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

9월 27일까지 예방활동 강화 및 적극 소방력 운영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9/12 [15:29]

충주소방서, 추석명절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

9월 27일까지 예방활동 강화 및 적극 소방력 운영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9/12 [15:29]

 

 

충주소방서(서장 이종필)는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대비, 안전한 추석을 위해 9월 27일까지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화재예방대책은 추석명절을 대비해 예방활동 강화와 적극적인 소방력 운영으로 안심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시민 행복을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방특별조사 ▲전통시장 내 보이는 소화기 점검 및 교체 진행 ▲비상구 등 피난통로 확보 및 안전환경 조성(비상구 폐쇄·차단 등 소방안전관리 소홀 우려대상 집중단속, 안전한 비상구 확보를 위한 홍보) ▲화재취약지역 화재예방 순찰활동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또 2017년 추석 연휴기간 충주 관내 화재 주 발생 장소가 원룸, 차량, 교회에서 발생함에 따라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 설치에 관한 대규모 홍보활동도 병행 실시 된다.

 

이종필 충주소방서장은 “추석 연휴기간 온가족이 모이는 명절인 만큼, 한 건의 화재도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예방활동을 펼쳐 즐겁고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능 대박’ 후배들의 응원!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