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 개최

10월 29일부터 11월 10일까지, 예매 없이 무료관람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9/12 [16:31]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 개최

10월 29일부터 11월 10일까지, 예매 없이 무료관람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9/12 [16:31]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관협회 주관의 ‘2018 두드림프로젝트’ 행사의 충북권 개최 기관으로 선정돼 충주주덕농민문화체육센터에서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10일까지 13일 동안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8 두드림프로젝트’는 과학문화시설 취약지역 및 사회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과학관’과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운영해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계층 간 과학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기 위한 과학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과학관은 시민들이 직접 과학관에 찾아가서 과학 체험을 해야 하는 구조였지만, 찾아가는 과학관은 이동이 가능한 과학관으로 보다 접근성을 높여 많은 시민들이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찾아가는 과학관은 예매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20인 이상의 단체의 경우에는 사전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관람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는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gogostar.kr)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공존의 혁신-생체모방’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자연 속에서 찾을 수 있는 탁월한 기능을 흉내 내어 과학기술에 적용한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과 함께 VR체험, 운석 만져보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중심의 과학 전시로 구성돼 있다.

 

또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찾아가는 과학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천문특강과 천체 망원경을 이용한 태양 관측, 달 탐사차 만들기, 태양 관측 안경 만들기 등의 천문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수안보면 새마을협의회, 명절 손님맞이 하천 청결활동 실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