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10월 12일 ‘시민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조길형 충주시장 공설운동장 공원화 등 핵심사업 시민과 의견 공유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10/04 [15:31]

충주시, 10월 12일 ‘시민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조길형 충주시장 공설운동장 공원화 등 핵심사업 시민과 의견 공유

충주신문 | 입력 : 2018/10/04 [15:31]

 

▲ 조길형 충주시장     ©

 

충주시가 시정 핵심사업 추진에 앞서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10월 12일 호암예술관에서 두 번째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토크콘서트는 조길형 시장이 ‘충주에 산다는 것만으로도 자랑스럽고 행복한, 시민이 만족하는 충주를 만드는 것’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제시한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의 일환으로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민선7기 신규 시책이다.

 

시는 지난 8월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함께하는 충주’를 주제로 ‘부모가 묻고, 시장이 답하다’ 첫 토크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공설운동장 공원화, 호암지공원 확대조성, 용섬개발 등 시민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사업은 시의 도시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시는 자유롭게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시설을 실제 이용할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서충주신도시 확장에 필요한 주민편의시설 등의 설치와 초중고 학부모들의 애로사항도 수렴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토크콘서트 후에는 TVN ‘어쩌다 어른’에서 청년들에 관한 강의로 잘 알려진 시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하상욱씨의 특강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의 토크콘서트는 시 홈페이지 팝업존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및 의견 제출이 가능하고, 제출된 의견은 사전 검토 후 토크콘서트에서 시의 의견을 밝힐 예정”이라며 젊은층과 학부모 등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중앙탑 새마을협, 경로행사 후원금 기탁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