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중앙회 충주지회, 제29기 주부대학 개강

여성 권익증진 및 사회참여 기회 제공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10/04 [15:34]

소비자교육중앙회 충주지회, 제29기 주부대학 개강

여성 권익증진 및 사회참여 기회 제공

충주신문 | 입력 : 2018/10/04 [15:34]

 

 

소비자교육중앙회 충주지회(회장 홍복순)는 10월 4일 충주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교육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기 주부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주부대학은 충주시에서 주최하는 여성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여성의 권익증진 도모와 사회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사회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주부대학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민 참여 방안 △금융피해 대처방법(보이스피싱) △건강한 삶을 위한 내 몸 관리 △행복한 삶을 위한 NGO의 역할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0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씩 4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날 개강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행사에 이어 주부대학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회 회원들이 모은 기금으로 고등학생 2명과 중학생 2명에게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조길형 시장은 “이번 주부대학은 현대 여성의 역할과 지혜를 함양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짜여졌다”며 “각계각층에서 여성의 권익향상과 주부들의 위치가 부각되고 있는 요즘 주부대학이 생활에 많은 보탬이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연수동체육회, 희망나눔 이웃사랑 성금 200만원 전달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