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지현동 사과나무 이야기길 축제’ 열려

10월 13일, 지현천변길에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10/11 [14:39]

충주, ‘지현동 사과나무 이야기길 축제’ 열려

10월 13일, 지현천변길에서

충주신문 | 입력 : 2018/10/11 [14:39]

 

 

10월 13일‘옹달샘시장과 함께하는 지현동 사과나무 이야기길 축제’가 지현천변1길 일원에서 열린다.

 

지현동사과나무이야기길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홍석중) 주최로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충주 최초의 사과 재배지를 알리고 벽화로 구성된 특화거리인 사과나무이야기길 체험과 전통시장인 옹달샘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룩스밸리댄스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라인댄스, 댄스스포츠, 노래교실 발표와 중산고·국원고의 힙합댄스, 향토가수 공연과 마술쇼 등이 진행된다.

 

 

어린이 체험행사로 그림 그리기, 서예, 글짓기대회가 진행되며, 회오리 사과깎기, 달고나 만들기, 떡메치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운영된다.

 

아울러 낮 1시 반부터는 먹거리로 충주사과국수를 재료 소진 시까지 방문객들을 위해 무료 제공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현동의 자랑인 사과나무 이야기길 벽화 골목과 구름다리를 150개의 LED등으로 밝혀 축제 분위기를 돋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후 6시 반부터는‘조영구와 함께하는 가을음악회’가 이어져 흥겨운 무대를 선사한다.

 

홍석중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과 가족, 젊은 고객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성심껏 준비했다”면서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사과나무 이야기길도 걷고 옹달샘시장의 후한 인심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볼링협회, 소년소녀가장 위한 사랑나눔 실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