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실버론이란 무엇인가요?

국민연금 충주지사 | 기사입력 2018/10/16 [16:25]

국민연금 실버론이란 무엇인가요?

국민연금 충주지사 | 입력 : 2018/10/16 [16:25]

국민연금 수급자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해 긴급자금을 낮은 금리로 빌려주는 대부제도입니다.

 

만 60세 이상 국민연금수급자에게 의료비, 배우자 장제비, 전·월세자금, 재해복구비 등긴급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일정한도내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해 드림으로써 노후 생활 안정지원과 실질적인 복지 혜택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회조사 결과에 의하면, 60세 이상 고령자 ⅔ 이상은 갑자기 긴급한 자금을 빌릴 일이 생길 때 도움을 받을 사람이 없고, 비록 소수가 금융기관에서 긴급자금을 빌리더라도 낮은 신용도로 인해 고금리의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국민연금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우선 국민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국민연금 실버론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국민연금실버론

 

- 대 상 : 만 60세 이상 국민연금수급자

- 대부금액 : 연간 연금수령액의 2배 이내에서 실 소요비용(최고 750만 원 한도)

- 대부용도 : 의료비, 배우자 장제비, 전・월세자금, 재해복구비

- 대부이자 : 5년 만기 국고채권 수익률(2018. 4/4분기, 연 2.25%, 분기별 변동금리)

- 대부상환 : 최대 5년간 원금균등분할상환(거치 1~2년 선택, 최장 7년)

 

※ 세부사항은 국민연금콜센터(국번없이 1355) 또는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호암직동 향기누리봉사회, 홀몸노인 30가구에 밑반찬 지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