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탄금호 ‘용섬’ 연계 관광활성화사업 공청회

충주시민 참여와 소통자리 마련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10/31 [17:01]

충주시, 탄금호 ‘용섬’ 연계 관광활성화사업 공청회

충주시민 참여와 소통자리 마련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10/31 [17:01]

 

 

충주시는 10월 30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용섬 연계 관광활성화사업에 대한 시민 공청회를 열었다.

 

이날 공청회는 시민, 시의원, 관련부서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용섬 연계 관광활성화사업의 사업방향 및 기본계획에 관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공청회는 ▲추진경과 ▲용섬 현황 및 사업계획 설명 ▲전문가 토론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유지하고 있는 도심 속의 용섬을 들어가고 싶은 섬으로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충주시민의 참여와 소통의 자리가 됐다.

 

손창남 시 경제건설국장은 “용섬을 완전히 새롭게 인위적인 공원으로 조성하는 것이 아니고, 환경쪽으로 접근해 최대한 자연그대로 보존하면서 살릴 나무는 살리고 산책로 및 잔디마당 등 개발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검토할 것”이라며 “용섬을 조성한 후 향후 관광객 수요가 많아지면 용섬 진출입 시설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공청회를 통해 나온 충주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기본계획수립용역 등 사업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연수동체육회, 희망나눔 이웃사랑 성금 200만원 전달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