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폴리텍大, 한국동력기계공학회 논문 발표 우수상 수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11/02 [17:44]

충주 폴리텍大, 한국동력기계공학회 논문 발표 우수상 수상

충주신문 | 입력 : 2018/11/02 [17:44]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학장 황병길, 이하 충주 폴리텍大) 기계시스템과 교수 및 재학생이 11월 1~2일 이틀간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에서 실시된 2018년도 한국동력기계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논문 발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 참여한 논문은 충주 폴리텍大 기계시스템과 장성철, 안준기 교수와 재학생인 홍경호, 진평강 학생 그리고 대성이엔지 김용수 대표가 공동 연구했다.

 

이번 논문은 「공압을 이용한 주름형 나노 방진망 금형 프레스 제작」으로서 기존 방진망과 달리 주름형으로 설계해 기존 제품 대비 여과면적을 3배 이상 높인 제품이다.

 

주택, 사무실 등의 창문에 설치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연구는 연구에 참여한 대성이엔지와 함께 공동 개발한 것으로 추후 국책 연구 사업의 선행 연구로 진행돼 산학연계를 통해 실 제품 개발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황병길 학장은 “재학생들이 여러 가지 연구 개발 과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현장 실무 능력을 높이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주 폴리텍大는 11월 1일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며 모집 학과는 기계시스템(컴퓨터응용기계, 자동화시스템), 산업설비(특수용접, 열냉동설비), 전기제어, 드론전자, 자동차 이며 입학문의는 043-850-4200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호암직동 향기누리봉사회, 홀몸노인 30가구에 밑반찬 지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