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충주드론Lab동호회, 업무협약 체결

재난 현장 드론 활용 신속 대처 협력키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11/05 [09:53]

충주시-충주드론Lab동호회, 업무협약 체결

재난 현장 드론 활용 신속 대처 협력키로

충주신문 | 입력 : 2018/11/05 [09:53]

 

 

충주시가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사회안전망을 촘촘히 하고 있다.

 

시는 충주드론Lab동호회(회장 박민수)와 11월 1일 재난현장 드론장비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을 계기로 각종 재난 발생 시 드론을 활용해 현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처하는 등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Lab동호회는 인스파이어, 매빅 등 최신드론 25기종을 보유하고 활동하는 드론 연구동호회로, 시에서 재난현장에 드론 장비와 인력을 무상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구체적인 협약내용은 ▲재난발생시 드론장비와 인력지원 ▲재난현장에 투입된 장비 등 제반비용 재능기부 ▲협약 당사자 간 효율적 업무 추진을 위한 관련정보 공유 등을 담고 있다.

 

각종 재난 사고 발생 시 드론을 활용한 영상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신속한 현장 파악 및 대응으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앞서 충주시는 재난대비를 위해 충주시건설기계연합회와 장비 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엄태호 안전총괄과장은 “재난 현장에 드론을 띄움으로써 정확한 현장파악이 가능해져 화재 등 진화 및 복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호암직동 향기누리봉사회, 홀몸노인 30가구에 밑반찬 지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