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탄금호 자전거길에서 깊어가는 ‘가을정취 만끽’

매주 떠나는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이벤트 개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11/05 [10:21]

충주시, 탄금호 자전거길에서 깊어가는 ‘가을정취 만끽’

매주 떠나는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이벤트 개최

충주신문 | 입력 : 2018/11/05 [10:21]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가을 시즌 국내 자전거 여행의 활성화를 위해 “매주 떠나는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이라는 주제로, 11월 3일~4일에 충주시 탄금호 자전거길에서 대국민 자전거 참여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탄금호 자전거길 이벤트는 충주국제조정경기장에서 출발하여 탄금대인증센터까지 총 43km로 진행되며,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름다운 남한강 자전거길 풍경을 즐겼다.

 

탄금호 자전거길은 올해 선정된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코스’ 중 하나로, 조정지댐과 충주댐 사이에 위치한 탄금호 일대를 순환하는 자전거 코스다.

 

4시간 이내로 주행이 가능하며, 사계절 내내 경관이 뛰어나 둘러보며 자전거를 타기 좋은 곳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을철 자전거 여행 매력과 레저 관광프로그램을 국민들에게 소개해, 레저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대국민 체험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는 새롭게 선정된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을 완주한 국민들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및 이벤트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걷기‧자전거 여행길 정보 플랫폼인 두루누비(www.durunub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호암직동 향기누리봉사회, 홀몸노인 30가구에 밑반찬 지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