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춤과 노래의 경연 ‘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청소년 여가문화활동지원, 靑(청소년)-POP가요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11/05 [10:30]

충주시, 춤과 노래의 경연 ‘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청소년 여가문화활동지원, 靑(청소년)-POP가요제

충주신문 | 입력 : 2018/11/05 [10:30]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가요제 ‘청팝’이 11월 3일 성서동 차없는 거리 상설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충주시가 주최하고 충주시청소년수련원(원장 조영숙)이 주관해 청소년 문화 활동의 장을 조성하고 동아리활동 활성화를 통해 청소년 여가문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벌써 5회째다. 지난 6월에는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7월에는 청소년 명랑운동회, 8월에는 진로직업체험, 9월에는 동아리연합캠페인을 가졌다.

 

12월 12월에는 청소년 축제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는 예선을 거쳐 10팀이 가요 경연을 펼쳐 실력을 뽐냈고, 통기타(밴드), 중창, 댄스 등의 청소년 동아리 공연과 20여 개의 동아리 체험부스가 펼쳐졌다.

 

가요제 수상자에게는 1등 30만 원, 2등 20만 원, 3등 15만 원, 4등 10만 원, 5등 5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됐고,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충주 비보잉 그룹 ‘트레블러 크루’가 초청돼 다이내믹한 무대를 선보였다.

 

조영숙 원장은 “충주시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고 스스로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울림마당에는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청소년동아리 및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연합해 직접 행사를 기획,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만들어나가는 청소년 문화를 활성화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호암직동 향기누리봉사회, 홀몸노인 30가구에 밑반찬 지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