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 아동권리보호 업무협약 체결

아동의 행복과 4대권리 보장 맞손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11/06 [15:56]

충주시-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 아동권리보호 업무협약 체결

아동의 행복과 4대권리 보장 맞손

충주신문 | 입력 : 2018/11/06 [15:56]

 

▲ 왼쪽부터 유혜영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장, 조길형 충주시장     © 충주신문

 

충주시가 아동이 행복한 충주 조성을 위해 아동의 4대권리 보장을 강화했다.

 

시는 11월 6일 시청 국원성회의실에서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지부장 유혜영)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2017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지정받은 충주가 아동권리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세이브더칠드런과 협력코자 마련됐다.

 

세이브더칠드런은 모든 아동이 생존, 보호, 발달 및 참여의 권리를 온전히 누리는 세상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협약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운영 ▲아동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 ▲전문적인 아동권리 교육 ▲아동권리 인식개선 사업 전개 ▲상호 정보공유 및 협력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할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앞으로 세이브더칠드런과 협력해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는 협약이행의 첫 걸음으로 11월 16일 교육강사를 파견해 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호암직동 향기누리봉사회, 홀몸노인 30가구에 밑반찬 지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