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충주사과’ 서울직거래장터 성황리 열려

서울시청, 고속도로 휴게소 직거래장터 추진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11/07 [08:27]

‘명품 충주사과’ 서울직거래장터 성황리 열려

서울시청, 고속도로 휴게소 직거래장터 추진

충주신문 | 입력 : 2018/11/07 [08:27]

 

 

충주시가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충주사과의 홍보와 판촉행사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꾀한다.

 

시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시청 광장에서 ‘충주사과 서울나들이' 직거래장터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직거래 장터는 충주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직거래를 통한 오프라인 판매망을 구축해 장기적으로는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충주사과를 비롯한 청정한우, 쌀, 밤, 버섯 등을 선보이며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돼 장터를 찾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무료 한우 시식회, 반짝 세일행사, 천원경매, 황금사과를 찾아라!, 다트게임, 농구공던지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황금사과를 찾아라!’는 현장에서 즉석 추첨을 통해 사과와 미소진쌀을 경품으로 증정해 구매자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시 관계자는 “구매력이 높은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집중 판촉 활동을 통해 충주사과 및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대도시의 고정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는 다양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농가소득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11월 5일부터 11일까지 고속도로 충주휴게소 양평방향에서도 4농가가 참여해 충주사과 및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주사과는 2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며 충주미소진쌀과 함께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호암직동 향기누리봉사회, 홀몸노인 30가구에 밑반찬 지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