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중앙중, 바리스타 자격증반 수강생 전원 자격증 취득

“커피로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요!”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11/07 [16:35]

충주 중앙중, 바리스타 자격증반 수강생 전원 자격증 취득

“커피로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요!”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11/07 [16:35]

 

 

충주중앙중학교(교장 최정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을 운영한 결과 수강자 4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중앙중은 지난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MOU 협약을 체결한 충주 차문화인성교육원의 대응 투자를 받아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7일까지 복지 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요즘 한창 인기 있는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과정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아직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미래 자신의 직업에 대한 흥미와 적성을 찾기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임했고, 그 결과 수강생 전원이 필기와 실시 시험에 모두 합격해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한 김무곤 교육복지사는 “이 프로그램이 단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으로만 끝나지 않고 자격증 취득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사회 행사에서 봉사함으로써 나눔과 재능기부 및 봉사의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정순 교장은 “올해 성과를 토대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며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호암직동 향기누리봉사회, 홀몸노인 30가구에 밑반찬 지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