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보건소, 신바람 나는 농한기 건강교실 ‘호응’

2월 말까지 운영, 통합건강증진교육도 병행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9/01/03 [12:00]

충주시보건소, 신바람 나는 농한기 건강교실 ‘호응’

2월 말까지 운영, 통합건강증진교육도 병행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9/01/03 [12:00]

 

 

충주시보건소가 농한기를 활용한 건강관리교실 운영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신바람 건강교실’은 2018년 12월부터 오는 2월 말까지 12주 동안 ‘운동이 부족하기 쉬운 겨울 동안 건강을 지키자!’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 및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운동과 통합건강증진교육을 병행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운동교육은 전문강사를 투입해 택견 및 생활체조 등 주민들의 요구에 맞는 운동을 주 2회씩 진행하고 있다.

 

또 근력 및 유산소 운동 등을 실시하며 설문조사 및 기초체력을 측정한 후신체변화와 질환 개선상태 등을 평가해 운동 효과를 직접 체감토록 하고 있다.

 

보건교육 또한 주민들로부터 반응이 뜨겁다.

 

공중보건의사(내과·치과·한방)가 대사질환 예방관리, 구강관리, 한의약 건강관리법을 교육한다.

 

아울러 보건소 사업담당자가 치매예방, 낙상예방 등 건강관리 전반에 대한 교육을 주 2회 한 시간씩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신바람 건강교실에는 영양사와 금연 및 절주 교육 자격증을 가진 전문강사가 투입돼 올바른 영양섭취 등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는 질 높은 보건교육을 하고 있다.

 

한편 신바람 건강교실은 13개 보건지소와 16개 보건진료소 등 총 29개소 보건기관에서 읍·면지역 주민 6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연수동 경로당, 봄맞이 금곡하천 대청소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