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민주적·능률적인 리더십’ 강조

새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1/08 [14:47]

조길형 충주시장, ‘민주적·능률적인 리더십’ 강조

새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

충주신문 | 입력 : 2019/01/08 [14:47]

 

▲ 조길형 충주시장     ©충주신문

 

조길형 충주시장이 1월 7일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새로운 마음으로 의욕을 가지고 업무에 매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2019년 들어 첫 현안회의를 주관한 조 시장은 “대범하고 통 큰 리더십이 미덕인 시대는 지났다”며, 국ㆍ과장들에게 민주적이고 능률적인 리더십을 강조했다.

 

조직개편과 인사이동으로 자리이동이 많아짐에 따라 간부공무원들이 빠른 시일 내 업무를 파악하고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솔선수범해서 고민하고 열심히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 바람직한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으로 예측 가능성, 이치에 맞는 일 처리, 일을 해결하는 소통 능력, 능률적인 업무 지휘를 거론하며 민주적이고 능률적인 리더십 발휘를 요구했다.

 

민주적인 리더십은 직원들과 소통하며 창의적인 의견이 묵살되지 않도록 배려하고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리더의 자질을 말한다.

 

능률적인 리더십은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을 이끌어내며 업무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했다.

 

조 시장은 “업무를 꼼꼼하고 자세하게, 경우에 따라서는 정밀하게 챙겨서 절차상 또는 예상하는 문제들이 누락되지 않도록 정확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올해는 비전을 크게 잡고 거시적으로는 큰 틀에서 충주의 미래발전을 위한 방향을 잡아가면서 실무적으로는 무엇을 하고 어디에 손을 대야 하는지 세밀하게 파고들어 성과를 내야한다고 언급했다.

 

우리가 지향하는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 빠르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시정역량을 집중하고 예산을 잘 활용해 시민불편사항을 해소하며 생활주변 SOC를 더 확충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금년 주요행사로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와 관련, 개막식을 비롯해 무술축제와 연결된 부분은 흥행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마스터십 무예경기는 경기대로 국제적 수준의 대회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도록 충주시 행사란 생각으로 모두가 적극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조 시장은 “공유가 잘 되기 위해서는 국ㆍ과장들이 추진계획, 진행사항, 결과, 피드백 등 단계별로 업무를 철저히 파악해야 한다”며 빠른 시일 내 업무파악을 재차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2019 기해년 해맞이 행사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