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다중이용시설 몰카 근절 ‘합동 점검’

충주시-톡톡 시민참여단-충주경찰서, 합동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1/28 [15:00]

충주, 다중이용시설 몰카 근절 ‘합동 점검’

충주시-톡톡 시민참여단-충주경찰서, 합동

충주신문 | 입력 : 2019/01/28 [15:00]

 

 

충주시는 1월 28일 다중이용시설에서 여성친화도시 톡톡시민참여단과 충주경찰서가 합동으로 몰카 설치점검에 나섰다.

 

점검단은 터미널, 고속도로 휴게소(상·하행선), 이마트, 롯데마트 등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해 불법촬영기기(몰카) 설치 점검과 디지털 성범죄 경고 스티커 부착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설을 맞아 충주를 찾는 귀향객이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충주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개인소유의 다중이용시설도 점검 신청가능하며, 점검을 원하는 사업주는 충주시여성청소년과로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전화(☎ 043-850-6853)로 접수하면 된다. 단, 건물주나 시설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

 

가정집 등 개인영역은 점검하지 않는다.

 

김형채 충주시 여성정책팀장은 “점검에서 불법촬영기기가 발견되지 않았으나, 디지털 성범죄로 인한 불안감이 고조되는 만큼 앞으로도 철저한 사전 점검과 예방을 통하여 여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충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톡톡시민참여단과 바르게살기 충주시 여성회의 도움으로 수시점검을 월 2회로 늘려 관내 다중이용시설 점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봉방동 무학경로당노인회, 충주천변 청결활동 실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