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맑은 물 공급’ 사업비 97억 투입

상수도 시설공사 조기발주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2/11 [12:49]

충주시, ‘맑은 물 공급’ 사업비 97억 투입

상수도 시설공사 조기발주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

충주신문 | 입력 : 2019/02/11 [12:49]

 

충주시가 올해 상수도 공급 확대와 시설 개선을 위해 사업비 97억 원을 투입해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소태면 등 4개 지역에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L=24.4km) 32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또 상수도 시설이 불량하거나 부족한 주덕읍 매남마을 등 12개 지역 급·배수관 시설(L=38.1km) 개선에 33억 원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13개 마을의 소규모 수도시설 개선에 16억 원을 투입하며, 9개 지역의 노후 상수도 급·배수관 시설 개선 (L=5.4km)에도 16억 원을 투입해 시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상수도 시설공사 조기발주를 위해 현장조사 및 측량을 거쳐 오는 2월 말까지 실시설계를 마치고 3월 중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먹는 물의 중요성과 생활 속의 물 절약 방법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해 가뭄 등 물 부족 사태에 대비할 계획이다.

 

김진수 상수도과장은 “시민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올해 사업을 조기 발주하는 데에 매진했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상수도 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연수동 경로당, 봄맞이 금곡하천 대청소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