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 확대 배치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2/11 [13:17]

충주시,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 확대 배치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

충주신문 | 입력 : 2019/02/11 [13:17]

 

충주시는 체육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 및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를 확대 배치한다.

 

시는 기존 배드민턴, 테니스, 보치아 등 3개 종목에 지도자를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수영, 보디빌딩 등 2개 종목에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를 추가로 배치한다.

 

이를 통해 체육활동에 대한 전문적인 지도가 필요한 지역 내 장애인들이 생활 체육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장애인생활체육 지도자들은 생활체육 지도(생활체육교실, 동호회) 및 상담, 생활체육프로그램 정보제공, 배드민턴, 테니스, 수영 등 다양한 종목을 보급․ 지도하게 된다.

 

시는 올해 14개소 500여 명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어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영장, 유아풀, 스파풀,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다목적실 등을 갖춘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가 2018년 말 준공돼 2019년 4월 개장을 준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활동하며 체육활동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이 더 많은 생활 체육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연수동 경로당, 봄맞이 금곡하천 대청소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