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홀몸노인 위한 후원의 손길 이어져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충주시청년재능기부단 후원금 전달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9/03/04 [10:33]

충주, 홀몸노인 위한 후원의 손길 이어져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충주시청년재능기부단 후원금 전달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9/03/04 [10:33]

 

 

충주 관내 홀몸노인들을 위한 따뜻한 후원의 손길이 연이어 이어지고 있다.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부장 정성수)은 지난 2월 25일 홀몸노인을 위한 사업 후원금 800만 원을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회장 이상희) 및 노인복지관(관장 김웅)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기업은행 충주연수원 주변지역인 동량면 주변 및 읍면동에 거주하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홀몸노인들에게 현물로 제공키로 했다.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 이상희 회장은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후원금으로 홀몸노인들이 조금이나마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같은 날 충주시자원봉사센터 부설 충주시청년재능기부단(단장 김서연) 소속 청년들은 지역 저소득 홀몸노인들을 위한 후원금을 충주시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충주시청년재능기부단이 진행한 바자회 OLD MARKET(올드마켓)을 통해 모아졌으며, 바자회 계획단계부터 수익금 전액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사용하려 해 훈훈함을 더했다.

 

충주시노인복지관은 이번 후원금으로 충주시 관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노인들을 위해 생필품을 구입해 전달할 예정이다.

 

김서연 단장은 “이번 바자회 수익금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돕는데 쓰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충주시청년재능기부단은 노인은 물론 장애인, 아동청소년 등 소외된 계층을 위해 재능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