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바르게살기연수동위원회, 깨끗한 마을 만들기 앞장

금곡마을 주민 대상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 요령 홍보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9/03/13 [15:02]

충주 바르게살기연수동위원회, 깨끗한 마을 만들기 앞장

금곡마을 주민 대상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 요령 홍보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9/03/13 [15:02]

 

 

충주시 바르게살기연수동위원회(위원장 장석훈)는 3월 13일 금곡경로당에서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분리 배출 요령 홍보에 나섰다.

 

이날 교육은 연수동 금곡마을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재활용 쓰레기의 처리 문제에 대한 주민의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쓰레기 종량제봉투 사용 및 재활용 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등의 분리배출 요령에 대해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자세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분리배출 요령 교육을 통해 주민 스스로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 자원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이 됐다.

 

장석훈 위원장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고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노력과 실천이 필수적”이라며 “바르게살기연수동위원회에서 주축이 되어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 연수동위원회에서는 앞으로도 마을 곳곳을 돌며 자원 재활용에 대한 선진 시민의식 함양과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문화동 새마을협의회, 호암지 가꾸기 앞장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