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충주공장, 친환경 EM흙공으로 수질개선 나서

샤롯데봉사단 EM흙공 500여개, 탄금호 투척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3/25 [09:07]

롯데주류 충주공장, 친환경 EM흙공으로 수질개선 나서

샤롯데봉사단 EM흙공 500여개, 탄금호 투척

충주신문 | 입력 : 2019/03/25 [09:07]

 

 

충주시 롯데주류충주공장 샤롯데 봉사단(단장 김봉석)이 3월 22일 세계물의 날을 맞아 EM 흙공으로 수질개선 활동에 나서 시선을 끌고 있다.

 

이날 샤롯데 봉사단 21명은 충주의 대표적 명소인 탄금호 조정경기장 일원을 찾아 EM 흙공 500여개를 탄금호에 투척하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던진 EM 흙공은 단순한 흙뭉치가 아니라 효모, 유산균, 광합성세균 등 미생물균과 황토를 섞어 만든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으로 흙공에 포함된 미생물들이 하천 바닥에 쌓인 오염 물질을 분해해 수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김봉석 봉사단장은 “롯데주류 충주공장은 물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장이라 평소 충주시 수질 보호에 관심이 많았다”며 “행사를 통해 탄금호 수질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종훈 중앙탑면장은 “샤롯데 봉사단을 비롯한 많은 기업체 및 자원봉사단체들의 환경정화 활동은 환경보호뿐만 아니라 지역공동체 유대감 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현환 및 청결활동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샤롯데 봉사단은 매년 충주무술축제 및 호수축제 등의 지역 축제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